​KB캐피탈, 인니 진출 첫발…현지 금융사 지분 인수

김민수 기자입력 : 2019-02-22 11:13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오른쪽)와 Mrs. Imelda Sun Motor Group 회장이 지난 21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남부 보고르에 위치한 Sun Motor 미츠비시 전시장에서 Sunindo Parama Finance 지분 인수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캐피탈 제공]
 

KB캐피탈이 인도네시아 회사 'Sun Motor Group'(순모터그룹)의 금융계열사인 'Sunindo Parama Finance'(순인도파라마파이낸스)를 인수하고 현지 할부금융 시장 공략에 나선다.

KB캐피탈은 지난 21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남부 보고르에 위치한 Sun Motor 미츠비시 전시장에서 Sunindo Parama Finance 지분 85%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1974년 설립된 Sun Motor Group은 자동차 소매업 및 호텔, 부동산, 렌터카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현재 자동차 소매업과 관련해서는 미쯔비시와 도요타, 히노, 쉐보레 등의 차량을 취급하고 있다.

KB캐피탈은 이번 계약을 통해 Sun Motor Group 판매 차량에 대한 할부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KB캐피탈은 Sunindo Parama Finance의 지분 인수 절차가 완료되면 신차 할부 시장을 기반으로 향후 중고차, 소비재 할부, 렌터카 등 사업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기존에 진출한 라오스에 이어 2017년 세계 인구 순위 4위, GDP 순위 16위에 해당하는 거대 시장인 인도네시아에 진출함으로써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Sun Motor Group의 캡티브 마켓과 KB의 선진 금융 노하우를 접목 시키고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 KB손해보험 인도네시아 법인과의 협업 체계 구축을 통해 법인의 조기 안정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