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김혁철- 美비건, 하노이 집결…의제 협상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19-02-21 09: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20일 베트남 하노이에 도착한 북한 김혁철 북한 국무위원회 대미 특별대표(오른쪽 두번째)와 김성혜 통일전선부 통일책략실장(오른쪽 세번째 검은색 옷)이 베트남 정부 게스트하우스에 들어서고 있는 모습.[사진=저작권자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김혁철 북한 국무위원회 대미 특별대표가 오는 27~28일 열리는 제2차 북미정상회담 의제 협의를 위해 20일 오후 하노이에 도착했다.

김 특별대표는 이날 오후 6시20분께(현지시각) 최강일 외무성 북아메리카 국장 직무대행, 김성혜 통일전선부 통일책략실장 등 북한 대표단 6명과 함께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이들은 일반 탑승객들과 함께 출국장으로 나온 뒤 차량을 타고 숙소인 베트남 정부 게스트하우스(하노이 영빈관)에 도착했다.

한편, 이날 협상 파트너인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도 같은날 워싱턴을 출발, 21일 하노이에 도착할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 비핵화를 위한 북미 의제 협상팀이 모두 하노이에 집결하게 됨에 따라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논의가 본격화할 전망이다.

양측은 이번 실무협상에서 미북 관계 수립과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세부 절차가 담긴 ‘하노이 선언문’을 조율할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