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여의도 돌아가면 이명박·박근혜 석방 운동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9-02-03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유한국당 당권 도전을 선언한 홍준표 전 대표가 1일 오전 연합뉴스TV에 출연하고 있다. 2019.2.1 [연합뉴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3일 "다시 여의도로 돌아가면 전국 300만 당원과 함께 불법 대선 사과와 이명박·박근혜 전직 대통령 석방을 위해 전국을 순회하면서 국민 저항 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여론조작으로 진행된 불법 대선을 다시 무효로 한다면 엄청난 정국 혼란이 오기 때문에 나는 대선 무효는 주장하지 않겠다"며 "그러나 이에 대한 대국민 사과와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은 이제 석방할 때가 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쿠테타로 집권했다고 재판을 받은 전두환·노태우 두 분 전직 대통령도 박근혜 전대통령처럼 이렇게 오랫동안 구금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불법 대선은 눈을 감고, 죄 없는 두 전직 대통령만 정치보복으로 계속 탄압한다면, 설 연휴가 지난 후에는 국민적 저항이 일어난다"며 "민생은 파탄 나고 북핵은 인정하고, 자신의 불법 대선은 묵살 한다면 야당은 거리로 나갈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촛불보다 더 무서운 횃불을 들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일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