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아니어도 책 빌릴 수 있나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동두천)최종복 기자
입력 2019-01-21 13: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두천시도서관 23일부터 정회원 가입기준 대한민국 국민으로 확대해

[사진=동두천시제공]

경기동두천시 평생교육원(시장 최용덕) 7개 동두천시도서관(시립도서관, 꿈나무정보도서관, 도심광장·운동장·동두천초교·소요초교·사동초교 지혜의 등대)은 오는 23일부터 정회원 가입기준을 경기도민에서 대한민국 국민과 외국인 등록을 한 사람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나이와 지역제한 없이 카투사, 서울시민도 동두천시도서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공공기관에서 발급한 신분증(영유아 및 초등학생 건강보험증 또는 주민등록등본 지참)을 제시만 하면 1인 10권까지 책을 빌릴 수 있다.

한편, 시립도서관에서는 방대한 도서 중에서 자신의 취향에 꼭 맞는 책을 발견할 수 있게 해주는 북큐레이션을 월별 1,000권씩 3개 자료실 21개 코너에서 운영한다.

매월 이슈, 트렌드 소개로 미래를 읽는 기술을 얻을 수 있도록 정보제공을 하는 코너와 자기계발, 여행, 건강 등 관심사 자극으로 독서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코너, 사서와 이용자가 함께 참여해 추천도서를 공유하는 코너 등으로 구성했다.

염필선 동두천시 평생교육원장은 “누구나 정보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는 열린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겠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