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8개 공항 일제 파업 돌입..항공기 무더기 결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19-01-15 16: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독일 현지시간 15일 2am~8pm 공항 노조 파업

15일(현지시간) 독일 최대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항공편 취소를 알리는 안내판의 모습. [사진=로이터·연합뉴스]


15일(현지시간) 독일 전역 8개 주요 공항이 파업에 돌입하면서 무더기 결항 사태가 벌어졌다. 독일 최대 공항인 프랑프푸르트도 공항도 예외가 아니다. 여행객 22만 명의 발이 묶였다.

독일 공영매체인 도이체벨레에 따르면 승객 및 화물 보안검사를 담당하는 직원 노조는 15일 새벽 2시부터 18시간짜리 파업을 시작했다.

이번 파업의 영향으로 독일을 오가는 주요 항공편이 줄줄이 취소됐다. 독일 최대 항공사 루프트한자는 프랑크푸르트를 잇는 640편의 항공편 중 400편을 취소했다. 프랑크푸르트-인천 직항을 운영하는 대한항공은 15일 인천공항행 항공편을 16일로 연기했고, 아시아나항공은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프랑크푸르트공항은 트위터를 통해 “보안 직원들의 파업으로 인해 15일 프랑프푸르크공항의 운영이 중대한 차질을 빚고 있다”면서 “저녁 8시까지 환승 구역 외에는 보안검사 직원들이 없기 때문에 그때까지 항공편을 이용할 수 없다”고 전했다.

노조는 시간당 임금을 20유로(약 2만5700원)로 올려달라고 요구하면서 파업을 시작했다. 만약 요구가 수용되지 않으면 파업 연장도 불사하겠다는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