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AI 수학’ 23일 공개…‘에듀 딥 체인지 지식콘서트’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1-07 18: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에듀 딥 체인지 지식콘서트’ 포스터.[사진= 교원]


교원그룹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환경과 교육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에듀 딥 체인지 지식콘서트(이하 지식콘서트)’를 23일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콘서트 주제는 ‘미래교육을 만나다’로 정했다,

지식콘서트는 혁신적인 변화가 예고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가져올 교육의 변화와 우리 아이들이 가져야 할 경쟁력이 무엇인지를 고민해볼 수 있는 2가지 강의로 구성됐다.

연좌로는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가 나선다. 메타인지 전문가인 김 교수는 ‘AI시대를 사는 인간의 힘’을 주제로, 스마트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무엇을 더 해야 하며, 무엇을 덜 해야 하는가에 관한 중요한 실마리를 던져준다. 또 AI시대에 우리 아이에게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점 등을 인지심리학의 관점에서 풀어 볼 예정이다.

이후에는 ‘젊은 GOOGLER의 편지’를 집필한 김태원 작가의 강의가 이어진다. 김 작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와 이를 통한 창의형 인재 교육법’을 주제로 세상의 변화가 자녀 교육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대해 뜻 깊은 시간을 선사한다.

3월 출시될 AI 수학도 이날 공개된다. AI수학은 학습자와 1:1로 소통하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형 인공지능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원 관계자는 “이번 지식콘서트를 통해 참여자들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그려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원그룹은 교육업계 1위 기업으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할 우리 아이들이 시대에 알맞은 교육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