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중앙시장·천안 화재 모두 건조주의보 발효 지역서 발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1-03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상청 "대기 매우 건조, 화재 조심해야"

3일 오전 9시 32분경 충남 천안시 차암동 차암초등학교 신축공사장에서 검은 연기와 함께 불꽃이 솟구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최근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전국 곳곳에 크고 작은 화재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특히 기상청이 건조경보, 건조주의보 등 특보를 내린 지역에서 불이 자주 나고 있다.

3일 오전 9시 32분쯤 천안시 서북구 차암동 차암초등학교 증축공사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 현장에서는 큰 불길과 검은 연기가 뿜어져 나와 주민들을 불안에 떨게 했다.

전날 원주중앙시장에서는 1층 신발가게 전기난로에서 시작된 불이 주변 점포 40개를 태웠고, 인근 상인 등 7명이 연기를 흡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화재 목격자는 “뻥뻥 소리와 함께 검은 연기가 뿜어져 나왔다”며 “상점이 밀집된 공간에서 불이 발생해 피해가 클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기도 했다.

화재가 발생한 원주와 천안 모두 건조주의보 특보가 발효된 지역이다. 전날 기상청의 기상특보 현황에 따르면 충청남도(계룡·예산·청양·부여·금산·논산·아산·공주·천안), 강원도(양구평지·정선평지·평창평지·홍천평지·인제평지·횡성·춘천·화천·철원·원주·영월)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됐다. 이외 세종, 대전, 인천(옹진군 제외), 경상남도(남해·합천·거창·함양·산청·하동·창녕·함안·의령), 경상북도(영양평지·청송·의성·안동·예천·김천·성주·고령·군위·구미), 전라남도(순천·여수·구례·곡성), 충청북도에도 건조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기상청은 “현재 충남 서해안, 일부 전라도, 제주도 제외한 전국에 건조특보가 발효됐다. 특히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 당분간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며 시설물 관리와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특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