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이용호·손금주 "더불어민주당 입당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12-28 16: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주당 "지역위원장 자리는 줄 수 없어"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오른쪽)와 무소속 이용호 의원이 26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2월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합당 당시 이에 반발, 탈당 후 무소속으로 지냈던 이용호·손금주 의원이 28일 더불어민주당 입당을 선언했다.

이·손 두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입당을 선언했다. 이 의원은 "긴 숙고 끝에 지역민의 요청을 무겁게 받아들여 오늘부로 민주당에 입당하고자 한다"며 "현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기 위해 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최근 현 정부 집권 3년차를 앞두고 정치·경제·사회적으로 갈등은 심화되고 있고 현 정부에 대한 기대치도 낮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럴 때일수록 작은 힘이나마 실어줘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국민의 지지, 촛불로 세워진 정부가 성공할 수 있도록 헌신하겠다"며 "민주당 입당을 통해 책임있게 현실을 변화시키는 정치로 나아가고자 한다"고 했다.

손 의원은 "혼란스럽고 어려운 지금의 현실을 민주정치, 민생정치, 통합의 정치로 극복해 나가겠다"며 "민주당과 함께 그 길을 걸어 나갈 수 있다는 믿음에 무소속의 길을 포기하고 당적을 갖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이와 관련 "입당하는 것은 자유"라면서도 "지역위원장 자리는 줄 수 없다. 우리 당에 좋은 지역이라 혼란을 줄 수 있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입당하겠다니 막을 수는 없다. 다만 해당행위 전력이 있어 심사는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의원이 지역구는 전남 남원·임실·순창, 손 의원의 지역구는 전남 나주·화순이다. 

아울러 "현 상황에서 의석수 1~2석 늘리는 것은 의미가 없다"며 "분란을 일으킬까봐 만류해왔지만 이제는 더 막을 수 없는 분위기"라고 했다. 두 의원의 입당 절차가 완료되면 민주당의 의석수는 131석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