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본1동 새마을협의회 장학금 전달..형편 어려운 성적우수학생 써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2-16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 산본1동이 지난 14일 지역 새마을협의회로부터 가정 형편이 어려운 예체능 우수자 및 성적 우수 학생을 위한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받았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금 300만원은 산본1동 새마을회가 지난 10월 22~25일 자체적으로 개최한 ‘차상위계층을 위한 사랑의 바자회’ 운영 수익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새마을회 관계자는 “장학금을 받는 아이들이 더 열심히 공부하려 생각하고, 재능을 계발하려 노력한다면 정말 좋겠다”며 “앞으로도 함께 잘 살고, 서로에게 힘이 되는 산본1동 공동체 만들기에 계속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산본1동은 이날 받은 장학금을 모범 학생 10명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서운교 산본1동장은 “수시로 이웃을 챙기는 새마을 회원들이 있어 겨울이 덜 추운 것 같다”며 “마을 구성원들이 서로에게 희망이 되는 산본1동 만들기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본1동 새마을회는 지난달 1일에도 이웃돕기용 라면 310박스를 주민센터에 기탁하는 등 지속해서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