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재 통했다...핀크 '병카' 대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8-12-10 16: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핀크 제공]


유병재 카드, 일명 '병카'가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핀크카드 신청이 폭주하면서 배송이 지연될 정도다.

핀크는 10일 "배송 지연으로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며 "신속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병재 핀크카드는 선착순 4만명만 신청 가능하다. 지난 3일 출시된 후 1만좌를 돌파했다. 출시 4일 만에 4분의 1이 소진됐다.

핀크 측은 "핀크카드의 높은 신규 발급 수는 방송인 유병재 씨와 협업해 출시된 한정판 유병재 핀크카드가 견인했다"며 "젊은 세대의 소장 욕구를 자극해 인기의 주된 요인이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핀크카드 전체 신청자 중 20대가 약 70%, 10대가 약 14%의 비율을 각각 보일 정도로 젊은층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또 여성 신청자가 남성보다 2배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병카는 AI핀고가 새겨진 핀크카드의 기본 디자인과 달리 카드 전면에 유병재 얼굴이 가득 담겨 있다. '긁을때면 난 울어', '넌 감자칩 난 IC칩' 등 두 가지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핀크카드를 받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병카놀이가 퍼지고 있다. 앞서 유병재 포토카드와 폰케이스 등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이 놀이는 병카로 본인의 얼굴을 가리고 인증샷을 남기는 것이다. 핀크카드 배송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면 이에 동참하는 사람들이 늘 것으로 보인다.

핀크카드는 디자인만큼이나 기능도 신선하다. 하나카드와 손잡고 선보인 핀크카드는 선불형 체크카드다. 카드당 하나의 계좌만을 연결할 수 있었던 기존 카드 형태에서 벗어나 핀크 제휴 은행 중 최대 5개까지 계좌를 연결할 수 있다. 주계좌는 실시간으로 변경할 수 있어 계좌의 용도별 지출 관리인 통장 쪼개기를 통해 계획적인 소비 생활이 가능하다.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핀크머니도 적립된다. 10만원 이상 이용 시 0.3%, 30만원 이상 이용 시 0.5%, 50만원 이상 이용 시 1.0%씩 핀크머니가 쌓인다. 

금융권에서는 유병재 카드 발급 돌풍이 실제 사용으로도 이어질지 주목하고 있다. 은행권 관계자는 "앞서 워너원, 지디 등 아이돌 카드가 발급됐는데 이를 사용하기보다 소장하려는 목적의 발급이 주를 이뤄 카드 흥행과 실적이 무관한 현상을 보였다"며 "병카의 경우 실제 사용으로 이어질지 업계에서 관심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