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조작 혐의' 이태양·문우람, 정우람 등 실명 언급에 누리꾼 "KBO, 제대로 수사해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12-10 14: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태양·문우람, 기자회견 열고 "승부조작 가담한 현직 프로야구 선수 더 있다"

승부조작 혐의로 한국야구위원회(KBO)로부터 영구실격 처분을 받은 이태양(왼쪽)과 문우람이 10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지난 2015년 승부조작으로 한국야구위원회(KBO)리그에서 영구 실격 처분을 받은 이태양과 문우람이 실명을 거론하며 승부조작에 가담한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이 더 있다고 폭로했다.

이태양과 문우람은 1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승부 조작을 한 프로야구 선수가 더 있는데 왜 그들은 조사하지 않는지 궁금하다”며 정대현, 문성현, 이재학, 김택형, 김수완, 정우람의 실명을 공개했다.

이태양은 “베팅방 운영자 최 씨가 창원지검에서 조사받을 때 진술한 바 있고, 문우람 재판 때도 증인으로 와서 이들에 대해 증언했다”며 “왜 이 선수들은 조사하지 않았는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우람이 소속된 한화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전 NC 소속 이태양과 전 넥센 소속 문우람의 기자회견 중 정우람 선수의 이름이 언급된 것과 관련, 선수 본인에게 사실관계 확인을 진행했다. 그 결과 정우람 선수는 ‘기자회견 중 밝혀진 불법시설 운영자 및 브로커 등과 일절 연관성이 없다’며 자신의 이름이 거론된 것조차 이해할 수 없다고 강력하게 부인했다”고 전했다. 또 사실과 다른 의혹을 제기한 것에 대해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태양과 문우람의 실명 폭로와 정우람의 법적 대응 등 프로야구 승부조작과 관련된 논란이 거세지자 누리꾼들은 KBO 측이 확실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누리꾼들은 “이번엔 진짜로 똑바로 밝혀야 한다. 이 사건마저 제대로 (수사) 안하면 KBO 수준 딱 나오는 거다”, “정말 제대로 조사해야 할 듯. 이태양과 문우람의 주장이 사실이든 아니든 진짜 KBO 수준 떨어진다” 등 질타를 쏟아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