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한이음 엑스포 2018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하은 기자
입력 2018-11-28 17: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ICT멘토링 우수 작품 전시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 센터장 석제범)가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 1전시장에서 ‘한이음, 세상을 잇(ICT)다! 세상을 품다!’라는 슬로건 아래 한이음 엑스포 2018을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와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한이음 엑스포 2018은 ‘2018 SW인재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정보통신기술(ICT)멘토링 사업의 우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ICT 주역이 될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에게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에는 한이음 공모전 및 프로보노, 이브와 ICT멘토링 수행결과 발표회에서 선정된 136개의 우수 작품과 한국소프트웨어종합학술대회(KSC2018) ‘한이음 트랙’에 제출된 프로젝트 결과물 포스터 70개를 전시한다.

행사 첫날에는 한이음엑스포 시상식이 열려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실장과 석제범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센터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ICT멘토링 유공자와 SW마에스트로 유공자에 대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표창 시상과 함께, 한이음 공모전 본상 16개 작품에 대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비롯한 유관 기관·기업 대표상을 전달한다.

올해는 가상현실(AR), 인공지능(AI)을 이용한 피아노 연주 기반의 리듬게임 ‘ARIANO-2(피아노빔)’을 개발한 아주대·성균관대 연합팀 학생들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당 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비롯한 상금 500만원과 단기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엑스포 기간 동안 면접·자기소개서 특강, 현직자와의 대화 등 취업 릴레이 콘서트와 취업 컨설팅으로 구성된 ‘잡콘서트’, 사전 테스트를 거쳐 희망기업과 사전 매칭된 학생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면접을 실시하는 ‘채용박람회’ 등 학생들의 취업과 진로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관계자는 “한이음 엑스포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 도전정신을 엿볼 수 있고, 대한민국의 ICT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 잡았다”며 “올해 행사 역시 많은 참가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