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LA, 총기난사범은 사격 강사 해병대 출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18-11-09 10: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북서쪽 벤투라 카운티 사우전드 오크스의 보더라인 그릴&바에서 7일 밤 11시(현지시간) 20대 남성이 총기를 난사해 시민과 경찰관 등 12명이 숨졌다.

범인은 이언 데이비드 롱(28)으로 해병대 복무 당시 아프가니스탄에 파병됐던 것으로 밝혀졌다.

8일 AP통신은 글록 21, 45구경 권총을 난사해 12명을 숨지게 한 룽은 2008년부터 2013년까지 약 5년간 해병대에서 복무했으며, 일본 오키나와에서 사격 익스트럭터(강사)로 일했다는 기록도 있다.
 

술집 총격범 이언 데이비드 롱[사진=AP/연합뉴스]


롱은 군대에서 기관총 사수로 복무했으며 우수병사로 상을 받은 경력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군대에서 절도 사건으로 징계를 받았고 불명예 제대했다는 전언도 있다. 롱은 군 제대 후 2016년 노스리지 캘리포니아스테이트대학에 다녔다.

롱은 사건 장소에서 약 8km 떨어진 주택가에서 어머니와 함께 살았으며, 이웃주민은 롱의 어머니가 아들을 심하게 걱정한 적이 많았다고 전했다. AP는 경찰관의 말을 이용해 롱이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와 비슷한 증상을 보였다고 보도했다.

롱이 범행에 사용한 글록 21 권총은 총기상에서 합벅적으로 산 총기다. 하지만, 경찰은 롱이 탄환을 더 많이 발사할 수 있는 '확장 탄창'을 사용한 것 같다고 밝혔다.

확장 탄창은 캘리포니아에서 불법으로 분류되는 총기 부품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인근 사우전드오크스에서 발생한 총격사건 현장[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