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줌] 어서와 크루즈는 처음지? 2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군득 기자
입력 2018-11-06 15: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배 = 일전에 크루즈 쉽투어를 한 경험이 있는데, 수영장도 있고 상당히 규모가 크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크루즈선은 어느 정도 크기인가요?

임 = 근래 우리나라에서 출발하는 크루즈의 규모는 10~11만톤 규모입니다. 무게만으로는 쉽게 이해가 되지 않으실 것 같은데, 10만톤 규모의 크루즈는 승객을 3천명 이상 수용하고, 승무원만 1천명 이상으로 총 4천명 이상이 타는 굉장히 큰 선박으로, 그 길이는 축구장 3개, 높이는 아파트 15층 정도입니다. 올해 9월에 저도 10만톤급 크루즈 내부를 둘러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그 큰 규모에 놀랐고, 내부의 고급스러운 시설에 다시 한 번 놀랐습니다.

크루즈 내부에 실ㆍ내외 수영장이 3~4곳이나 있고, 헬스장, 사우나, 오락실, 면세점, 카지노, 대형공연장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식당만 해도 5~6곳으로 3천명 가까운 승객이 이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는 정도의 규모입니다.

배 = 일반적으로 여행하는 동안 먹는것과 자는곳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크루즈 선내에서 여행하는 특성상 여행기간 동안 음식이 맞지 않으면 힘들텐데요. 크루즈 선내 음식과 숙박시설은 어떤가요?

임 = 음식은 뷔페와 정찬식으로 준비되어 있고 비용은 승선비용에 포함되어 있으며, 본인의 선택으로 별도의 유료식당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뷔페식사의 경우는 일정한 시간에 제공이 되는 조ㆍ중ㆍ석식 이외에 별도의 브런치, 오후ㆍ야간 스낵이 제공되며, 정찬 식사는 코스 요리로 제공되는 석식으로 매일 저녁 드레스, 턱시도를 입고 고급 만찬을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해보실수 있습니다.

크루즈에서 음식은 한국인 셰프를 고용하여 우리 국민들의 입맛에 맞는 음식들을 제공하고 있어 남녀노소 즐겁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각 객실은 일반적인 호텔의 객실과 유사하며 침대와 TV, 냉장고, 샤워실, 옷장, 안전금고 등이 구비되어 있고 객실별로 담당 승무원이 배치되어 객실 청소, 승객 불편사항 해소 등 전담관리를 해주고 있어 크루즈 여행 내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 = 사실 저도 크루즈 여행에 관심이 많은 1인입니다. 제가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는 크루즈 체험단에 3번이나 신청했는데도 다 떨어졌어요. 그만큼 관심이 높다는 얘기일텐데요. 국내 크루즈 여행의 관심이나 인지도는 얼마나 되죠?

임 = 2016년부터 크루즈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는데 체험단 신청인원을 보면 매 체험단마다 거의 700대1의 경쟁률을 보일만큼 관심이 대단히 높습니다. 그만큼 국민들의 크루즈 여행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가 높은 것을 알수 있는데요.

우리 해양수산부에서는 TV 예능프로그램 등 크루즈 여행에 대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앞으로 국민들의 관심과 인지도는 더욱 더 높아 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배 = 여행하는데 가장 신중한 것이 비용 문제겠죠. 예전에 영화 타이타닉을 보더라도 객실별로 차이도 많이 나는 것을 봤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 가격선에서 이용하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객실별 차이에 따라 시설물 이용 제한도 있나요?(예 수영장, 사우나, 식당 등등)

임 = 크루즈도 일반 호텔과 같이 객실별로 차등하여 비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1인실, 2인실, 4인실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배 안쪽에 있는 방은 바다를 볼 수 없어 조금 저렴하고, 바다를 볼 수 있는 창이 있거나 방에 별도의 테라스가 있는 객실은 조금 더 비용이 비쌉니다.

4인실의 경우 어린이를 동반하게 되면 할인된 가격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니 가족단위 이용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저렴한 객실이라고 해서 지내는데 불편한 점은 전혀 없고 크루즈내 시설의 이용은 전 객실 모두 동일하게 제공되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하시는 인원과 예상비용에 따라 객실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크루즈 여행의 가격은 여행 항로, 여행 기간 등에 따라 상이하기 때문에 본인의 선호 여행코스와 예산사정 등을 감안하여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 홍자연 승무원 제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