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초대석] 임상범 선데이토즈플레이 대표는 누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11-06 1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신입사원에서 대표까지...변화 두려워하지 않는 과감한 도전

임상범 선데이토즈플레이 대표 [사진=선데이토즈]


임상범 선데이토즈플레이 대표는 2003년 한게임(현 NHN엔터테인먼트)의 기획자로 입사해 15년째 게임업계에서 한 길을 걷고 있는 인물이다. 그런 그가 벤처기업을 경영하는 기업가로 변신해 새로운 성장을 일궈낼 벤처 만들기에 도전하고 있어 시선이 쏠린다.

신입사원으로 들어와 남들과 같은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임 대표가 기업가로 성장한 배경은 무엇일까. 직원들은 임 대표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적인 DNA가 있다고 입을 모은다.

임 대표는 맞고, 포커류 게임 등 이른바 고포류 장르를 연이어 출시하며 치열한 경쟁 시장에 선데이토즈플레이를 연착륙 시켰다. 이와 함께 자체적인 차기작 개발, 서비스가 가능한 지금의 선데이토즈플레이를 만들어낸 일등공신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 대표의 대학 전공은 아랍어로 다소 게임과 무관해 보인다. 하지만 게임 제작을 하고 싶어하는 열망과 노력이 그를 게임 업계로 이끌었고, 올해 5월 대표라는 자리까지 오른 원동력이 됐다는 게 직원들의 얘기다.

선데이토즈플레이의 수장이 된 임 대표의 각오는 남다르다. 모바일 게임 '슬롯메이트'를 통해 글로벌 승부수를 띄울 채비에 나선 상황이다. 선데이토즈 게임제작담당 이사도 겸하는 등 신작 게임 개발에도 매진 중이다.

임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해외 웹보드 게임 시장에 진출해 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는 "선데이토즈플레이의 수장을 맡아 무게감과 책임감이 크지만, 하던 일을 잘해야 겠다는 생각밖에 안 든다"며 "모회사인 선데이토즈와 선데이토즈플레이의 최고의 궁합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상범 대표 프로필 >
- 2003~2004 : NHN 기획자 (골드윙)
- 2004~2007 : NHN 디렉터 (스키드러쉬)
- 2007~2008 : 넥슨 기획 파트장 (넥슨별)
- 2009~2012 : NHN SIM스튜디오 PD (야구9단, 풋볼데이)
- 2012~2015 : NHN 블랙픽 이사 (드리프트걸즈)
- 2015~2017 : 애니팡플러스 이사 (애니팡맞고, 애니팡포커, 애니팡섯다)
- 2018~ : 선데이토즈플레이 대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