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지도부, 광주 찾아 “광주형 일자리, 이젠 매듭지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8-10-24 18: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광주서 예산정책협의회 진행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24일 오전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광주광역시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24일 광주를 찾아 ‘광주형 일자리’ 사업 성공을 강조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광주시의회에서 열린 광주시와의 예산정책협의회에서 “광주형 일자리는 초미의 관심사이고 큰 기대를 하고 있다”며 “이제는 매듭을 지어야 한다. 당정청 협의를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여러 군데 노사 갈등이 심하고 해결되지 않는 것을 자주 봤는데 사회 통합형 일자리를 잘 만들면 복지 일자리와 함께하는 좋은 공동체를 만들 수 있다”며 “이게 선례가 돼서 군산·창원·거제·울산 등 어려움 겪는 지역에서도 지역 맞춤형 일자리를 만드는 선도 사례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와 광주시가 (광주형 일자리에) 공공 임대주택, 행복주택을 줄 수 있고, 단설 혹은 공공 유치원을 만들어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시설을 제공할 수 있다”며 “일자리를 만들고 알선하는 고용센터, 체육시설 등 간접복지 형태의 지원도 일자리를 만드는 데 중요하다”고 했다.

홍영표 원내대표 역시 “광주의 지혜를 모으고 상생 정신으로 반드시 사회적 대타협을 이뤄 광주형 일자리를 조속히 마무리 짓고 빨리 시작했으면 좋겠다”며 “소요 예산은 당에서 책임지고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민주당 지도부는 이용섭 광주시장 등 광주시 관계자들과 내년 예산과 관련한 지역 의견을 청취했다. 광주시는 아시아문화전당전당 활성화, 2019 광주세계수영대회 예산 지원, 북한 예술단의 ‘가을이 왔다’ 공연 유치 등을 요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