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심재철 공개 자료 거짓 투성"…국회 윤리위 제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8-09-28 10: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재부 심재철 고발은 당연한 일…야당 탄압 궤변 그만하길"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8일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디지털예산회계시스템(dBrain·디브레인)' 비인가 행정정보 열람을 통해 공개한 '청와대 부적절 업무추진비 내역 공개'와 관련해 "거짓말투성이"이라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청와대가 조목조목 해명했지만 국가행사 등 공적 용도로 정상 사용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원내대표는 "심 의원은 청와대 지출내역에 단란주점이 포함됐다고 주장했지만 거짓말이 판명되자 어떤 해명도 하지 않고 있다"면서 "불법 자료 유출도 모자라 공개까지 하는 건 또 다른 범죄행위"라고 말했다.

그는 "기재부가 공개한 자료유출 경위를 보면 심 의원과 보좌진이 치밀하게 조직적으로 자료유출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또한 "재정분석시스템 접속 아이디를 발급받은 시점부터 수상하다"면서 "심 의원실은 기존 1개 아이디 외 3개 아이디를 추가 발급받아 8일 동안 150차례에 걸쳐 비인가 자료를 빼돌렸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스템에 비정상적인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고 조직적으로 아이디를 발급받아 자료를 빼돌렸다고 볼 수밖에 없는 정황증거"라고 밝혔다. "비인가 자료에 접근하려면 5단계 절차가 필요한데 클릭 몇 번에 접근했다는 심 의원실의 해명을 믿기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홍 원내대표는 한국당을 향해서도 "명백한 범죄행위를 저지르고 여론의 관심을 돌리기 위한 가짜뉴스 생산을 두둔하는 것은 공당으로서 할 일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심 의원은 불법 유출자료를 당장 반환하고 검찰 수사에 즉각 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주당에선 이날 국회 윤리특별위에 심 의원을 제소할 방침이다. 홍 원내대표는 "정부가 보좌진에 이어 심 의원을 고발한 것은 당연한 일"이라면서 "정상적인 의정활동이다, 야당 탄압이다 이런 궤변은 그만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당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기획재정부 2차관을 검찰에 고발하기로 하면서 맞불을 놓았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반의회주의 폭거를 자행한 김동연 기재부 장관, 박상기 법무부 장관 해임건의안 발의를 심각하게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