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에 물들다…3色 숲캉스 기차여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8-08-21 09: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레일관광개발, 함백산 만항재 · 오대산 선재길 · 덕유산 구천동 기차여행상품 판매

[사진=코레일관광개발 제공]

코레일관광개발이 시원한 여름나기를 도와줄 ‘초록에 물드는, 3色 숲캉스 기차여행’을 준비했다. 

◆하늘과 맞닿은 길, 함백산 만항재 · 정선장터 · 정암사(당일)

8월과 9월,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청량리역에서 8시 35분 경 출발하는 정선아리랑열차(A-train)에 올라 정선역을 거쳐 정선장터로 이동한다.

장터로 이동하는 길에는 정선군 해설사가 동행해 정선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정선장터에서 곤드레 나물밥, 콧등치기 국수, 올챙이 묵 등 자유롭게 식사와 구경을 마치고 사북 석탄유물보존관으로 이동, 동양 최대의 민영 탄광을 관람한다.

마지막 여행지는 천상의 화원으로 불리는 함백산 만항재다.

만항재는 해발 1330m에 있어 한여름에도 시원하다. 낙엽송 사이 하늘숲 정원에서 인근 정암사 사찰까지 거닐기에 제격이다.

오후 18시 19분 경 민둥산역을 출발하는 정선아리랑열차 A-train에 오르면 모든 일정이 마무리 된다.

◆힐링의 천년숲, 오대산 월정사 선재길 트레킹(당일)

촉촉한 여백이 있는 길은 마음에도 여유로움을 준다. 8월의 오대산 선재길이 그렇다. 매주 금, 토, 일요일 청량리역에서 9시 34분경 출발하는 무궁화호 오르면 일정이 시작된다.

트레킹 전에 제공되는 산채비빔밥으로 배를 든든히 채운 후 천년의 세월동안 고요함을 품은 오대산 선재길로 들어서면 오대산 월정사에서 계곡을 따라 상원사로 이어지는 숲길의 피톤치드가 온몸을 다독인다.

완만한 산책로를 솔솔 불어오는 바람을 벗삼아 걷다보면 마음 깊숙이 한껏 들어선 여유에 더위도 금세 잊혀지지만 돌아오는 열차 탑승을 위해 모이는 시간은 꼭 기억하자.

◆굽이굽이 전설이 깃든, 덕유산 구천동 · 숲옛마을 · 와인동굴(당일)

시원한 트레킹에 체험을 더했다.

8월 22일과 26일, 29일 오전 7시 10분 경 서울역을 출발하는 무궁화호 열차에 몸을 싣고 무주 머루와인동굴로 향한다.

폭염도 들어오지 못하는 무주 머루와인동굴에서 산머루 와인으로 시원함을 한모금 머금고 나면 덕유산 자락이 품고 있는 거창 숲옛마을로 이동한다.

농촌체험 휴양마을로 지정된 숲옛마을에서 엿가락 뽑기 체험과 제공되는 점심식사를 마치고, 약 28km 거리를 9000번 굽어졌다 하여 이름붙여진 구천동계곡에서 깊고 그윽한 풍광과 시원한 산바람을 벗삼아 더위잡는 힐링트래킹으로 일정을 마무리 한다.

숲캉스 기차여행에 대한 자세한 이용안내는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기차여행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과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