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NHN페이코, '삼성 페이' 결제 기능 탑재

신희강 기자입력 : 2018-08-13 15:48수정 : 2018-08-13 15:48
- 전국 어느 매장에서나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 가능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는 13일 '페이코(PAYCO)' 앱에 '삼성 페이' 결제 기능을 탑재하고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본격 확대한다고 밝혔다.

삼성 페이 결제 기능 탑재로 NHN페이코는 기존 제휴를 맺은 카페, 베이커리, 편의점, 백화점, 외식, 뷰티·화장품 등 프랜차이즈 중심의 가맹 점포는 물론, 중소 상점을 포함한 전체 오프라인 매장으로 결제처를 대폭 확장했다.

이에 따라 페이코 이용자는 카드 단말기를 보유한 전국 어느 매장에서나 삼성 페이의 MST(마그네틱 보안 전송) 단말 접촉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결제는 페이코 앱을 실행해 하단 삼성 페이 버튼을 선택하고 지문인증을 마친 다음 삼성 페이 결제와 동일하게 스마트폰을 카드 단말기에 터치하는 방식으로 가능하다.

또한 페이코 이용자를 대상으로 제공해온 '슈퍼세이브(SUPER SAVE)' 페이코 포인트 적립 혜택을 그대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번 결제할 때마다 '페이코 포인트'가 20포인트씩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금액이나 조건 제약 없이 페이코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어 혜택 활용도가 높아졌다.

NHN페이코 정연훈 대표는 “페이코는 바코드와 NFC, QR결제에 더해, MST결제방식까지 다양한 오프라인 결제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아주TV 구독자 3만 돌파 이벤트
당신의 콘텐츠에 투표하세요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