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착공 임박 ‘평택 효성해링턴코트’ 공급

강우석 기자입력 : 2018-06-26 16:36
롯데마트, 뉴코아아울렛 등 대형마트 인프라 갖춰 전 세대 와이드형 테라스 제공

평택효성해링턴코트 



초대형 쇼핑몰 주변에 들어서는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스타필드같은 초대형 복합 쇼핑몰같은 경우 착공 전부터 주변 지역에 들어서는 아파트들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평택 소사벌에 들어서는 테라스하우스 단지인 평택효성해링턴코트가 안성IC부근에 들어설 예정인 스타필드의 수혜단지로 관심을 끌고 있다.

하남시는 2016년, 고양시는 2017년 각각 스타필드가 완공됐으며, 각각 집값 상승률이 고양시는 45%, 하남시는 33%를 보일 정도로 급상승했다. 특히 효성해링턴코트가 들어서는 소사벌지구의 경우 롯데마트, 뉴코아아울렛 등 대형마트 인프라들을 이미 갖추고 있어 스타필드 완공 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지역으로 알려지고 있다.

안성 스타필드는 축구장 28배 크기인 20만 3561㎡로 조성되며, 컴팩트형 백화점과 명품 및 각종 잡화 매장등이 집결되어있는 쇼핑센터, 대형 멀티플렉스, 전시시설, 키즈테마파크, 아쿠아랜드, 스포츠 센터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효성해링턴코트 단지 전용면적 구성은 84제곱미터와 93제곱미터 두 가지로 이루어지며 약 20개 타입의 평면을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까지 구성되는 25개 동의 아파트로 총 447세대 규모의 단지가 조성된다.

전 세대 와이드형 테라스를 제공받게 되는데 4층의 경우 발코니 확장시에는 옥탑방과 테라스 그리고 발코니 면적까지 더해져 총 160㎡에 달하는 서비스면적이 제공된다. 놀이공간 가족 캠핑장, 미니정원 등으로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넓은 크기로, 전체 서비스면적까지 다 합치면 중대형 아파트 이상의 실사용면적을 제공받게 된다.

단지는 차가 다니지 않는 공원형 아파트로 동간 간격 역시 최소 12~13미터로 여유롭다. 대형 선큰 광장을 비롯해 수경공간과 휴계공간이 제공되며 주민편의를 위한 시설들도 충분히 갖추게 되며, 휘트니스 센터와 GX룸, 실내골프연습장과 같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 역시 갖춰진다.

 84㎡의 경우 3억원대 중반, 93㎡는 4억원 중후반대의 가격을 보인다. 중도금 5%와 계약금 10%만 내면 입주가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을 지나는 간선급행버스(BRT)를 이용해 강남 수서행 고속철도를 이용할수 있는 지제SRT까지 5분여 만에 갈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강남 수서까지 22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송탄IC, 안성IC 도 자동차로 10분이내 거리다.

모델하우스는 평택시 소사동 산2-8번지에 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