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서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18' 개최... 3나노 공정 첫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8-05-23 09: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2일(현지시간) 미국 산타 클라라(Santa Clara)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18’ 행사장 전경.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시장에 비전을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22일(현지시간) 미국 산타 클라라(Santa Clara) 메리어트 호텔에서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18’를 개최하고, 관련 사업전략과 첨단 공정 로드맵, 응용처별 솔루션에 대해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주력 양산 공정인 14·10나노 공정, EUV(극자외선 노광장비)를 활용한 7·5·4·3나노 공정의 로드맵을 공개했다. 특히 삼성전자가 3나노 공정의 로드맵을 소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광범위한 첨단 공정 개발과 설계 인프라, ‘SAFE(Samsung Advanced Foundry Ecosystem)’의 지속 확장에 대한 의지도 드러냈다.

삼성전자는 경기도 화성 반도체 공장에 설치한 차세대 첨단 미세공정인 EUV 라인에서 올해 하반기에 시험생산을 시작한 뒤 내년 상반기에는 양산 체제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라는 계획도 전했다. 

이밖에 포럼에서는 최첨단 데이터센터와 인공지능(AI), 자동차 전장 등 주요 응용처별 솔루션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배영창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부사장은 “지난 한 해, EUV 공정을 적용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데 주력해왔다”며 “향후 GAA(Gate-All-Around)구조를 차세대 공정에 적용함으로써 기기 간의 연결성을 강화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팹리스 업계 고객사, 파트너사, 애널리스트 등 약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18은 이번 미국 포럼을 시작으로 6월 중국 상하이, 7월 한국 서울, 9월 일본 도쿄, 10월 독일 뮌헨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