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배달 ‘전문 라이더’ 양성 돌입…배달의민족, 제임스스퀘어와 손잡고 ‘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05-11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배민라이더스가 음식 배달 ‘전문 라이더’ 양성을 위해 대규모 오토바이 교육장을 보유한 제임스스퀘어와 손을 잡았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배민라이더스 라이더를 위해 오토바이 전문 교육기관 ‘제임스 드라이빙 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투철한 직업의식을 가진 전문 라이더 배출 및 건전한 라이딩 문화 조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으로 마련되는 ‘전문 라이더 양성 과정’은 △고객만족 교육 △개인정보보호 교육 △도로교통법 교육 △바이크 실습 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단말기 교육 등 총 6가지 과목이다.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총 6시간의 교육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전문 라이더 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목적은 △친절한 라이더 △안전하게 운전하는 라이더 △투철한 직업의식을 가진 라이더를 양성하는 것이다. 배민라이더스는 모든 라이더가 필수로 이 교육 과정을 수료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배민라이더스 교육팀을 이끌고 있는 백선웅 이사는 “라이더는 나날이 발전하는 음식 배달 산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전문직”이라며 “라이더에게 걸맞은 전문교육을 통해 스스로 자부심을 갖고 일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임스 드라이빙 센터 김재수 대표는 “라이더는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소중한 직업임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으로 합당한 인정을 받지 못하는 측면이 있다”며 “모범적인 라이더 양성을 통해 인식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임스 드라이빙 센터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대규모 ‘오토바이 전문 교육장’이다. 운송 및 교통 분야의 전문 강사진과 훈련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약 3600평에 달하는 대지 면적에는 실제 면허시험장과 유사하게 설계된 주행 실습장, 이론 교육장, 정비실 등을 갖추고 있다

배민라이더스는 짜장면, 치킨, 피자 등 전통적인 배달음식 외에 기존에는 배달되지 않던 고급 레스토랑, 동네 맛집, 디저트 카페 등의 음식을 배달해 주는 ‘프리미엄 외식 배달’ 서비스다.
 

(왼쪽부터) 배민라이더스 임세혁 주임, 정태희 선임, 백선웅 이사, 박일한 부사장, 제임스스퀘어 김재수 대표, 서진영 이사, 오세인 팀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우아한형제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