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김경수 의원 4일 '댓글 조작' 참고인 조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손인해 기자
입력 2018-05-02 15: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드루킹이 인사 추천한 변호사 2명은 3일 소환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2일 오후 경남 창원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열린 '한국GM 대책 특별위원회 협상 결과 보고대회'에 참석,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네이버 댓글 추천 수 조작'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오는 4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 조사한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김 의원에게 4일 오전 10시 서울청으로 출석해 조사받을 것을 통보했다"고 2일 밝혔다. 김 의원 출석 여부에 대해서는 "(김 의원 측에서) 온다고 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김 의원을 상대로 그가 '드루킹' 김모씨(49·구속기소)씨의 불법 댓글 조작 행위를 사전에 알았거나 지시했는지, 드루킹으로부터 인사청탁을 받아 처리하는 과정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등을 집중 조사할 계획이다.

경찰은 또 드루킹이 김 의원에게 청와대 행정관과 일본 오사카 총영사로 추천한 윤모 변호사와 도모 변호사도 오는 3일 오전 10시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할 예정이다.

드루킹 일당은 1월 17일 밤부터 이튿날 새벽까지 4시간여 동안 동일 작업을 반복하는 '매크로 프로그램'을 활용해 문재인 정부 관련 기사에 달린 비판성 댓글에 반복적으로 '공감'을 클릭하는 수법으로 여론을 조작한 혐의(업무방해)를 받는다.

경찰은 앞서 지난달 30일 김 의원의 전 보좌관인 한모씨(49)를 드루킹 측으로부터 500만원을 받은 혐의(청탁금지법 위반)로 피의자 조사를 진행했다. 한씨는 경찰 조사에서 "김 의원은 모르는 일"이라며 "빌린 돈은 아니고 '편하게 쓰라'고 해 받아 개인적으로 썼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