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문위원회, 2018 봄 시즌 외국인관광객 환대주간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8-04-25 08: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재)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가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남상만)와 함께 25일부터 5월 5일까지 11일간 '2018 봄 시즌 외국인관광객 환대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환대주간은 중국의 노동절 연휴(4.29~5.1)과 일본의 골든위크(4.28~5.6) 등 외국인 관광객 집중 방한 시기에 맞추어 진행되는 행사다.

방문위와 서울시, 서울시관광협회는 명동·남산·홍대·청계·강남 코엑스 등 외국인 관광객이 주로 찾는 5개 지역에 환대센터를 설치하고 '코리아투어카드',  '핸즈프리서비스' 등 한국 관광 편의 서비스 소개와 함께 관광정보, 통역서비스, 사진촬영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청계광장에는 환대센터와 함께 관광콘텐츠 체험존을 설치하고 유명 셀럽들과 함께하는 K-뷰티 체험쇼, K-패션쇼, 국악 B-Boy 공연, 태권도 퍼포먼스, 버스킹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 “올림픽 이후 증가하고 있는 방한외래객의 발길이 이번 환대주간에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즐기는 동시에, 한국인의 따뜻한 환대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방문위원회와 서울시, 서울시관광협회는 2014년부터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을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해 봄·가을 환대주간에는 약 8만5000여명의 외국인이 환대센터를 찾았다.

지난 평창동계올림픽 기간에는 특별환대주간을 운영해 올림픽을 계기로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