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관 개청…업무환경ㆍ주차공간 개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18-04-17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편리성ㆍ효율성 모두 높여'

경기 의정부시는 17일 시청 별관 옆에 신관을 개청했다. 90억원을 들여 1년 3개월여 만에 준공됐으며, 지상 4층, 연면적 3867㎡ 규모다.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우수 등 편리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사진은 의정부시청 신관 조감도.[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7일 시청 별관 옆에 새로 지은 신관의 개청식을 가졌다.

90억원을 들여 1년 3개월여 만에 준공된 신관은 지상 4층, 연면적 3867㎡ 규모다.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녹색건축물 인증, 건축물 에너지 효율우수 등 편리성과 효율성을 높였다고 시는 설명했다.

신관은 별관과 브릿지로 연결돼 이동 편리성을 높였다. 신관에는 주민생활지원국 소속 과 사무실이 집중 배치된다.

특히 노인과 장애인이 많이 찾는 노인장애인과는 1층에서 업무를 본다.

1층에는 여성휴게실, 직원건강관리실, 차량관리실이, 2층에는 소회의실, 직원교육장이 각각 자리했다.

또 3층에는 주민생활지원국장실과 복지정책과, 여성가족과 등이, 4층에는 CCTV종합관제센터, 체력단련실 등이 각각 들어섰다.

시는 주민생활지원국이 사용하던 별관에는 비전사업추진단장실과 추진단 소속 3개과를 옮겼다.

의정부시청은 1989년 9월에 현 의정부동에 본관과 별관 2층 규모로 청사를 개정한 뒤 민원이 늘면서 사무공간이 비좁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시는 2000년 별관 3층에 이어 2007년 별관 4층을 증축했다.

그럼에도 인구가 늘어나고 민원 수요가 급증하면서 사무공간과 주차장이 부족해 민원인들이 불편을 호소해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