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단 레알 마드리드 감독 “호날두, 유벤투스전 페널티킥 압박 이겨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8-04-12 08: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단 레알마드리드 감독이 12일 열린 유벤투스와의 챔피언스리그 8강 경기 2차전에서 작전 지시를 하고 있다.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지네딘 지난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 유벤투스전에서 팀을 4강으로 이끈 페널티킥을 넣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 대한 믿음을 전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12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7-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홈경기에서 유벤투스(이탈리아)에 세 골 차로 끌려가다 후반 추가시간 호날두가 한 골을 만회해 1-3으로 졌다.

1차전 원정에서 3-0으로 승리한 레알 마드리드는 1, 2차전 합계 4-3으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2010-11시즌 이후 8시즌 연속 챔피언스리그에서 4강에 진출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1차전 원정에서 2골 1도움의 맹활약을 펼쳤던 호날두는 챔피언스리그 11경기 연속 득점 기록을 세웠다. 또한 자신의 챔피언스리그 150번째 경기에서 통산 120번째 골을 달성했다.

경기 후 지단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호날두는 압박감을 느끼지 않았다. 그런 상황이 익숙한 선수다. 호날두가 페널티킥을 넣었고 우리는 승리했다. 페널티킥이 맞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1차전 3-0 승리에도 고전한 지단 감독은 “전반전에 골을 넣을 기회가 많았는데 넣지 못했다. 전반 이른 시간에 골을 허용할지 예상하지 못했는데, 유벤투스가 좋은 경기를 했고, 우리는 경기를 운영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분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