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지역 일자리창출에 앞장 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2-02 09: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개 분야 참여자 21명 모집

군포시청사 전경.[사진=아주경제DB]


경기 군포시(시장 김윤주)가 오는 8일까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관내 저소득층에게 자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2018년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21명을 모집한다.

사업기간은 2018년 3월 2일부터 6월 29일까지이며, 모집분야는 △무단 방치자전거 수거 및 폐자전거 재활용 △이주여성 구직자를 위한 작업장 운영 △아름다운 마을정원 가꾸기 △국가암검진 상담홍보 사업의 4개 분야다.

신청자격은 군포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로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1인 가구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요건이 미적용된다.

다만,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급여 수급자, 최근 3년 정부지원 일자리사업(지역공동체일자리∙공공근로∙공공산림가꾸기사업) 하나 이상의 사업에 2회 이상 반복 참여자, 공적연금 수령자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근무시간은 주 5일 30시간 근무(만 65세 이상은 15시간), 시급은 최저생계비인 7,530원이며, 4대 보험 가입, 간식비 지원 및 만근시 주휴·월차수당이 별도 지급된다.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과 관련 증빙서류 등을 지참하고 주민등록지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첨단산업단지 조성, 산업진흥원․두산그룹 첨단연구단지 건립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을 발판으로, 최근 일자리정책과를 신설하고 규제혁파추진단을 구성·운영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해 지역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