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쿠팡]

쿠팡의 모바일앱이 앱애니 조사결과 작년 한 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앱으로 선정됐다.

1일 쿠팡에 따르면 모바일 앱 분석 플랫폼 ‘앱애니(App Annie)’가 2017년 글로벌 상위 52대 퍼블리셔 리스트와 국내 모바일 쇼핑, 금융 등 주요 산업별 카테고리에서 iOS 및 Google Play 합산 수익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합산 월간 실사용자(MAU) 기준으로 상위 순위 앱을 발표했다.

쿠팡은 국내 쇼핑 카테고리 부문에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합산 월 실사용자(MAU)가 가장 많은 모바일 쇼핑앱(쇼핑앱 부문 1위)으로 선정됐다. 국내 전체 앱 중에는 11위를 차지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해 앱을 디자인하는 수준을 넘어 혁신적인 자체개발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끌어 올렸다는 평가다.

쿠팡은 모바일쇼핑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전인 2012년부터 '모바일 퍼스트' 전략을 추구해왔다. 설립 초기부터 모바일 전담 부서를 구성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고객 편의를 우선적으로 고려한 모바일 서비스 개발에 초점을 맞춰왔다.

한편, 앱애니가 발표한 글로벌 상위 52대 퍼블리셔 리스트에 포함된 국내 퍼블리셔에는 넷마블이 3위, NC소프트가 12위, 게임빌이 24위 등 국내 유명 게임개발사가 이름을 올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