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성공 쇼핑몰]⑥ 박희태 쿠콥 대표 "디자인으로 고객마음 잡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지예 기자
입력 2018-01-08 1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희태 쿠콥 대표 [사진= 코리아센터닷컴]

박희태 쿠콥 대표는 클래식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하며, 핸드메이드 팔찌를 대표 상품으로 20대 남성들을 중심으로 남성 액세서리 쇼핑몰 '쿠콥'을 성공시켰다. 남성들 사이에 취향에 따라 개성 있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하려는 '그루밍족'이 많아지는 시대의 변화도 쿠콥의 사업 방향과 맞아 떨어졌다.

어린 시절부터 패션에 관심이 많았던 박 대표는 동업자 겸 친구와 함께 고등학교때부터 패션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를 운영, 유행을 읽으며 패션 사업을 준비해왔다. 본격적인 사업 이전, 커뮤니티를 통해 만들어 소개한 팔찌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박 대표에게 사업의 발화점이 됐다.

이에 2015년부터는 전자상거래 전문기업 메이크샵을 통해 본격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하게 됐다. 꾸준히 박 대표는 디자인은 물론이고 시장의 흐름을 읽기 위해 동대문·남대문 등 현장을 비롯 중국이나 일본, 홍콩 등을 돌며 공부를 이어갔다.

박 대표는 "'쿠콥'은 단순 유행이 아닌, 세월이 지나도 변치 않는 디자인을 창조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읽은 것이 지금의 쿠콥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표는 "쿠콥만의 디자인 전통성 중시하며, 남성 팔찌하면 쿠콥을 떠올릴 수 있도록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