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규 ​DGB금융 회장 "급변하는 환경 속 새로운 DGB 만들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8-01-02 15: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DGB금융그룹 제공]

박인규 DGB금융지주 회장 겸 대구은행장은 "급변하는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혁신을 통해 새로운 DGB를 만들어 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DGB금융그룹은 2일 오전 대구 제2본점 대강당에서 시무식을 가지고 2018 그룹 전략 발표 및 새해 목표 다짐 등의 시간을 가졌다.

DGB금융그룹은 올해 경영 목표를 '변화에 도전하는 뉴 DGB'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상품 및 고객서비스의 차별적 경쟁력 강화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춘 디지털금융의 선도 ▲미래 시장 확보를 위한 국내 및 해외 신성장 동력 창출의 전략 추진을 통해 급변하는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 대응 및 혁신을 통해 새로운 반세기를 위한 원년으로 만든다는 목표다.

박 회장은 "수익 창출을 위한 차별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트렌드에 맞춘 디지털 금융 선도, 미래시장 확보를 위한 신성장동력 창출에 노력하자"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DGB대구은행은 올해 지역 경계 극복을 비롯해 수익성 중심경영, 디지털금융 선도, 인적자원 재설계 등의 추진 전략을 세웠다. 

박 회장은 "중국 고전 장자에 나오는 '상유이말'(샘물이 말라 곤경에 처한 물고기들이 서로에게 물기를 뿜어 적셔 준다)의 뜻을 가슴에 새기고, 서로를 믿고 배려한다면 한해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