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비정규직 200명 정규직 전환…'정부 기준 외 55명 포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평)임봉재 기자
입력 2017-11-24 16: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양평군청.[사진=양평군 제공]


경기 양평군(군수 김선교)이 비정규직 제로화에 첫 시동을 걸었다.

양평군은 군청 소속 비정규직 근로자 200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지난 23일 정규직전화심의위원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비정규직 전환규모를 사실상 확정한 셈이다.

정부의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 상 전화 제외사유에 해당하는 인원을 제외하면 실제 상시·지속적 업무에 종사하는 심의대상 337명 중 200명을 전환키로 한 것이다.

이중 155명은 정부가 제시한 근로자인 직접고용 기간제근로자, 용역근로자다.

특히 45명은 정부 기준 외 근로자로, 군이 추가적으로 전환 확정한 인원이다. 이는 비정규직 고용 안정과 처우 개선을 위한 군의 확고한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고 군은 설명했다.

직종별로는 단순노무원이 98명으로 가장 많고, 그 다음으로 행정보조원 34명, 환경미화원 9명, 용역 2명, 기타 57명 순이다.

군은 지난 7월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이 발표 후 9월 정규직전환심의위원회를 구성, 직무를 조사를 하는 한편 수차례 심의위원회를 여는 등 공정한 전환심의를 위해 노력해왔다.

군은 대상자 의견 제출 검토, 부서별 근무평가, 인성(심리)검사,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내년 초 채용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기존 정규직 인력운용상 문제점을 분석하고, 근로자들의 대외직명제 도입 및 직종, 임금수준, 임금체계를 전면 개편할 계획이다.

이밖에에 교육훈련, 평가체계 도입 등 사후 정규직 인사관리의 전반적인 기준을 구체적으로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최문환 전환심의위원회 위원장은 "비정규직의 고용 안정, 처우 개선은 공공기관이 앞장서 마중물 역할을 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군의 이러한 노력이 민간부문으로 이어져 더 많은, 더 좋은 일자리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 위원장은 "비정규직의 제로화와 고용 안정을 위해 단계적·체계적으로 정규직 전환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