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준프리미엄 스마트폰 'Q시리즈'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7-07-11 2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전자가 합리적 가격에 프리미엄 기능을 갖춘 준프리미엄 스마트폰인 Q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이며 Q시리즈 첫 번째 스마트폰 Q6를 11일 공개했다. Q6는 올해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G6에 처음으로 적용된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간결한 미니멀리즘과 실용성이 돋보인다. 한 손에 쏙 들어가는 크기에 18:9 화면비의 5.5인치 대화면을 담아내 사용편의성과 화면 몰입감을 모두 극대화했으며, 청소년이나 여성이 한 손으로 조작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사진=LG전자 제공]


김지윤 기자 = LG전자가 준(準)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Q시리즈 중 첫번째 제품 'Q6'를 11일 공개했다. Q6는 다음달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와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등에 순차 출시된다.

Q6는 LG G6의 격조높은 디자인과 탁월한 편의기능을 그대로 계승한 것이 특징이다. RAM과 내부 저장용량(ROM)을 늘린 Q6플러스(+)를 함께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힌다. RAM과 저장용량은 Q6가 각각 3GB와 32GB, Q6플러스는 4GB와 64GB다.

LG전자는 합리적 가격에 LG 프리미엄폰의 핵심 기능을 갖춘 Q시리즈가 G, V시리즈의 프리미엄 제품군과 X, K시리즈의 실속형 제품군 사이의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뿐만 아니라 LG 스마트폰의 브랜드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Q6는 G6에 처음으로 적용된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간결한 미니멀리즘과 실용성이 돋보인다. 한 손에 쏙 들어가는 크기에 18:9 화면비의 5.5인치 대화면을 담아내 사용편의성과 화면 몰입감을 모두 극대화했다. 제품의 가로, 세로, 두께는 각각 69.3mm, 142.5mm, 8.1mm다.

디자인은 G6의 세련미를 그대로 이어받았다. 전면에서 보면 제품의 둥근 모서리와 라운드 처리된 풀비전 모서리의 일체감이 느껴진다. 후면은 테두리 부분이 곡면으로 처리돼 제품을 손에 쥐었을 때 뛰어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다.

내구성도 뛰어나다. 측면의 메탈 테두리는 가볍고 내구성이 좋아 항공기, 요트 등에 쓰이는 AL7000 계열의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했다.

이외에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제품을 들어 올리면서 얼굴을 비추기만 하면 잠금화면이 해제되는 얼굴인식 기능이나 별도 앱 없이도 FM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FM라디오 기능 등 다양한 편의기능들도 Q6에 적용했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Q6는 매력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기능들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준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정수를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