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징기스칸의 나라’ 몽골과 교육교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5 1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 12일 몽골 셀렝게아이막교육국 방문, MOU 체결

지난 12일 제주도교육청은 몽골 셀렝게아이막교육국을 방문, 교육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주도교육청]


아주경제 진순현 기자= 제주와 몽골간 교육교류에 파란불이 켜졌다.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몽골 셀렝게아이막교육국과 본격적인 교육교류협력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정책기획실장을 단장으로 교육관계관 5명으로 구성된 도교육청 대표단은 몽골 셀렝게아이막교육국을 방문해 그동안 논의해온 △교육행정기관·학생·교사 간 상호교류 △셀렝게아이막 소재학교 교육환경 개선 지원 등을 골자로 하는 교육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또한 몽골 특색의 교육프로그램 및 교육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4개의 몽골학교 현장을 방문했다.

셀렝게아이막과의 교류는 2013년 몽골 교육과학부 관계관 도교육청 방문을 계기로 몽골학생과 교사들이 지속적으로 제주국제청소년포럼에 참가하고, 2015년 제주교육관계관 몽골방문, 지난해 몽골관계관 제주방문으로 이어졌으며, 제주교육 정책인 ‘In Asia 국제교류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이번 교육교류협약의 결실을 맺게 됐다.

도교육청 관게자는 “이번 협약이 역사 문화적으로 깊은 관계를 맺고 있는 몽골과의 교육교류를 확대하고 서로의 문화에 대해 미래세대들이 보다 진지하게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셀렝게는 아시아 내륙 몽골의 북부 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사막과 초원, 침염수립이 공존하는 작은 지구로 불리는 4만3000㎢, 인구 10만의 지역. 학교는 초·중·고종합학교 35개교, 유치원 34개원으로 구성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