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김해 신공항 2026년 적기개항 위한 기본계획 용역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0 08: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용역 금액 42억원···기간은 착수일로부터 12개월


아주경제 김충범 기자 = 국토교통부는 20일 '김해 신공항 건설사업 타당성평가 및 기본계획 용역' 수립을 위한 입찰 공고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연간 3800만명 항공수요 처리를 위한 활주로(3200m), 국제여객터미널 및 신공항 접근교통시설(도로·철도) 등을 건설하는 것으로 총 5조9600억원 가량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이번 용역 금액은 설계가 기준으로 42억원이며, 기간은 착수일로부터 12개월이다.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은 경쟁·국제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전적격심사를 통해 입찰참가 적격자 선정 및 기술제안서 평가 등을 거쳐 오는 6월 용역을 시작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통해 신공항 개발예정지역 범위, 공항시설 배치, 운영계획, 재원조달방안 등을 검토하기로 했다.

또 용역 추진 과정에서 국내·외 전문가 자문, 지역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설명회 및 공청회 등을 통해 영남권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항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운영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기본계획수립 용역과 동시에 공항 주변에 많은 민원이 제기되고 있는 소음 문제에 대해서도 '김해신공항 건설 소음영향분석 등 전략환경영향평가 용역'을 시행해 대비책을 미리 마련키로 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기본계획안이 마련되면 기재부·환경부·지방자치단체 등 관련기관 등과 협의를 거쳐 내년에 기본계획을 고시할 것"이라며 "기본설계 등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2026년 개항을 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