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딸 안설희 의혹은?해외유학생이면 세대분리 안 되는데 재산공개 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0 15: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철수 후보 인사 (하남=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10일 오후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거리에서 하남시장 4.12 재보선에 출마한 유형욱 후보 지원 유세에 참석해 유세차에서 손을 들어보이고 있다. 2017.4.10 hihong@yna.co.kr/2017-04-10 14:15:00/ <저작권자 ⓒ 1980-2017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7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딸 안설희에 관련된 의혹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안철수 딸 안설희에 대해 어떤 의혹이 불거지고 있는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안철수 딸 안설희에 대한 의혹은 한 마디로 말해 해외유학생이면 세대분리가 안 되는데 안철수 후보 측이 재산공개를 거부하고 있기 때문에 불거지고 있다.

안철수 딸 안설희 의혹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측은 주민등록표만 공개하면 해소된다는 입장이다.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은 10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한 인터뷰에서 “우리 안철수 후보께서 2014년에 따님의 고위공직자 재산등록을 하는데 거기에 따님 재산 공개거부를 했어요”라며 “(안철수 딸 안설희 나이는) 20대 후반 정도 됐습니다. 그런데 재산공개 고지거부를 하시려면 공직자윤리법, 시행령, 그 다음에 안전행정부 지침에 따라서 두 가지 조건을 동시에 충족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하나는 소득이 있어서 독립생계유지를 하고 있고 또 하나는 부모와 세대 분리가 돼 있어야 됩니다. 그런데 미국에서 박사과정 조교로 일을 하면서 1년에 4000만 원 정도의 수입이 있으니 독립생계를 하고 있기 때문에 고지 거부를 했다라고만 해명을 했거든요”라며 “그러면 세대분리는 했습니까, 안했습니까? 세대분리는 적어도 해외유학생일 경우에는 세대분리가 안 되는 것이 일반적이고 그러지 않고 세대분리가 가능한 것은 해외 취업을 하거나 또는 분가를 해가지고 결혼을 했을 경우에 세대분리가 가능합니다. 세대분리가 되지 않고서는 재산공개 고지거부를 할 수가 없고요. 그 다음 이 부분에 대해서 계속 해명을 안 하고 계시는데 2015년도에 안철수 후보께서 공직자윤리법 개정안을 대표발의를 하시면서 현행 공직자윤리법보다 한 100배 정도 더 강도가 센 공직자윤리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하셨습니다”라고 말했다.

전재수 의원은 “그 내용에 보면 지금 현행 직계존비속에 대해서 회사 다니는 게 있으면 그 회사 입사한 연월일, 그 다음에 회사 이름, 그 회사에서의 직책 그리고 받는 연봉, 그리고 그 연봉의 변동사항에 대해서 공개를 하게끔 돼 있어요”라며 “그리고 더 나아가서 여기에 의심에 여지가 있으면 법무부장관에게 조사를 의뢰할 수 있도록. 이렇게 강력한 공직자윤리법을 대표발의하시면서 하신 말씀이 뭐냐 하면 ‘고위공직자는 더 높은 도덕적 잣대가 필요하다’ 이렇게 말씀을 하세요. 그랬는데 재산공개 고지거부를 할 수 있는 조건, 할 수 있으려면 두 가지 조건을 동시에 충족해야 되는데 세대분리에 대한 해명은 하지 않은 채 그건 커다란 문제거든요”라고 비판했다.

전 의원은 “주민등록표만 공개하시면 해명이 될 문제에요”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국민의당 이용주 의원은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걸 확인해서 제가 다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