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4당, 정세균 의장 찾아 특검법 개정안 직권상정 요청키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8 1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8일 오전 국회 접견실에서 열린 야당 4+4 회동에서 4당 대표들이 굳은 표정으로 자리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바른정당 정병국 대표,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정의당 심상정 대표. 뒷줄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대변인, 국민의당 장정숙, 김경진 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비서실장, 윤관석 대변인, 정의당 이정미 원내수석부대표. [연합뉴스]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 정의당 원내대표들이 28일 중으로 정세균 국회의장을 방문해 특검연장법의 직권상정을 요구한다. 

야 4당 대표와 원내대표들은 이날 국회에서 회동한 뒤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 이날 회동에는 민주당 추미애 대표와 우상호 원내대표,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와 주승용 원내대표, 바른정당 정병국 대표와 주호영 원내대표, 정의당 심상정 대표와 노회찬 원내대표 등이 참석했다.

야 4당 대변인은 회동이 끝난 뒤 "야 4당은 오는 3월 2일 본회의에서 특검법 개정안 처리를 위해서 국회의장의 직권상정을 정중하고 강력하게 요청하기로 했다"면서 "야 4당은 또 3월 임시국회 소집을 즉각 요구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윤관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정 의장에게 강력하게 그러나 정중하게 직권상정을 요청하기로 했다"면서 "반드시 (특검이 연장) 돼야 한다는 게 오늘 모인 야당 대표와 원내대표의 강력한 의지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23일 본회의 때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공식적으로 수사 기간 연장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태였지만 지금은 거부 의사를 밝힌 상태고, 국민이 특검 지속에 대해 압도적으로 요청하고 있어서 (정 의장과) 얘기가 잘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