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측“대통령,24시간 재택근무..DJ,관저집무 많아"..박지원”철저히 본관 집무실ㆍ현장근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1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4시간 재택근무' 주장에 박지원 의원이 강하게 반박했다. [사진 출처: 박지원 페이스북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박근혜 대통령 측 법률 대리인단이 10일 헌법재판소에 제출한 ‘세월호 참사 당일 7시간 행적’에 대한 자료에서 “대통령은 24시간 재택근무이고 김대중 전 대통령도 노령과 질병으로 평소 관저에서 집무할 때가 많았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김대중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었던 국민의당 박지원 의원이 강하게 반박했다.

박지원 의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24시간 재택근무’ 주장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께서 세월호 7시간 관계를 밝히면서 DJ도 연로하시고 건강상 관저 근무를 많이 하셨다고 거짓으로 끌고 들어가셨네요”라며 “DJ는 워커 홀릭으로 철저히 본관 집무실과 현장 방문으로 근무하셨습니다”라고 말했다.

박지원 의원은 ‘24시간 재택근무’ 주장에 대해 “관저로 퇴청시간이 거의 저녁 8시 반 정도였습니다. 단 퇴임 10개월 전 주치의로부터 신장 투석을 권고 받으셨지만 제가 상의 결과, 퇴임 후에 하셔도 큰 무리가 없다고 하셨고 DJ는 어떻게 대통령이 1주에 3일을 매회 4~5시간씩 투석을 받겠냐고 거부하셨습니다”라며 “일정을 줄이고 대면보고를 줄였을 뿐입니다. 저는 지금도 만약 투석 치료를 받으셨으면 더 사셨을 텐데 하고 후회하고 제가 잘못 모셨다고 죄책감이 떠나지 않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의 변명에 김대중 대통령님이 거론되지 않기를 바랍니다”라며 ‘24시간 재택근무’ 주장을 반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