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병원, '제1차 메디컬ICT융합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10 17: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부산대병원이 메디컬 ICT융합 포럼을 지난 8일 개최했다.[사진=부산대병원]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대병원(병원장 이창훈) 융합의학연구동 5층에 위치한 메디컬ICT융합센터는 지난 8일 부산대학교병원 R동 13층 강당에서 'IoT 빅데이터 시대를 대비한 융합 의료산업'을 주제로 한 '제1차 메디컬ICT융합포럼'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부산 의료업계 및 유관기관 관계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포럼은 향후 부산이 나아가야할 ICT 융합 바이오헬스산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버지니아 폴리테크닉 주립대학교 문성기 교수의 '미국 정부에서 지향하는 정밀의료의 전략'에 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이준영 팀장의 'ICT 융합 정밀의료의 실현'에 관한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메디컬ICT 융합센터 소속 부산지역 4개 대학병원 교수들의 '생활습관 및 환경 모니터링을 통한 라이프로그(life-log) 관리용 디바이스 개발 계획' 등 개인 의료 관련 정보 저장 및 분석 표준화를 통한 ICT 융합 바이오헬스산업의 미래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마지막 토론시간에는 미래창조과학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질병관리본부 만성질환과, 특허 법인 등 다양한 기관들의 참여해 부산 융합의료산업발전에 관한 열띤 논의를 가지며 의료와 ICT 기술 융합을 통한 보건의료산업의 의지를 다졌다.

한편, 부산대병원은 융·복합 의료기술산업의 지원과 육성을 위해 지난 6월 부산시 및 4개 대학병원, 부산경제진흥원 과 체결한 '보건의료산업 육성 양해각서'를 바탕으로 지난 8월 23일 '메디컬ICT융합센터' 개소와 함께 병원 현장에서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부문의 수요자 중심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의료진의 검증을 기반으로 한 사업들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