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전 KBO 사무총장, ‘여름보다 뜨거운 야구 이야기’ 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18 1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여름보다 뜨거운 야구 이야기' 표지]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한국 프로야구 35년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켜본 이상일(58) 전 KBO 사무총장이 회고록 ‘여름보다 뜨거운 야구 이야기’(윤출판)를 출간했다.

1983년 KBO 공채사원으로 입사해 운영부장, 홍보실장, 사무총장 등을 거친 이상일 전 KBO 사무총장은 한국 야구사의 산증인이다.

‘여름보다 뜨거운 야구 이야기’를 통해 35년 프로야구의 뒷 이야기를 심도 있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이상일 전 사무총장은 “34년 전이나 지금이나 나는 똑같이 야구를 좋아한다. 야구는 뜨겁다. 한여름 태양보다 뜨겁다. 그리고 내가 겪은 그라운드 밖의 전쟁은 때로 경기보다 뜨거웠다. 경기 뒤에 숨겨진 이야기, 야구장 밖에서 벌어진 치열한 힘겨루기와 한국 프로야구의 속내 이야기들을 하나씩 꺼내볼 생각이다”고 전했다.

김승영 두산 베어스 사장은 추천평을 통해 “한국 프로야구의 탄생부터 굵직굵직한 사건의 중심에 서 있던 분이라 책 내용 하나하나가 다 소중하고 무게감이 느껴진다. 특히 한국 프로야구를 키운 작은 영웅들의 이야기인 ‘담장 너머의 사람들’ 편에서는 저자의 따뜻한 시선이 느껴진다. 한국 프로야구의 성장사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발전의 방향점까지 제시하고 있어 감히 한국 프로야구 실록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복잡한 경기 일정은 어떻게 짤까?’ 야구팬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궁금증을 가져 본 질문이다. 

‘여름보다 뜨거운 야구 이야기’는 ‘야구 고수’들이 궁금해 하는 실질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방송 중계권 협상, 입장 수입을 둘러싼 구단 간 힘겨루기 등 프로야구 시스템과 국가대표팀의 뒷이야기도 흥미롭다.

이 전 총장은 현재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 위원을 맡고 있으며, 경기도 성남에 ‘야구학교’를 개교해 아마추어 및 유소년 야구 발전에 힘쓰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