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파리테러 불구 협약 참여에 두려움 없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4 1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백악관 웹페이지 ]

아주경제 김온유 기자 =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기후협약 참여국에 "두려워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오바마 대통령이 지난 22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제27차 동남아시아연합(ASEAN) 정상회의 기자회견 도중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인 파리가 잔혹한 테러 행위에 뒤덮여서는 안 된다"며 파리 기후 협약 참여국들에게 "우리의 강인함을 보여줄 때"라고 말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포스트가 23일 보도했다.

이어 "살인자 집단에게 그들의 행위가 세계가 주요한 일을 행하는 데 전혀 방해되지 않음을 보여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1)는 오는 30일부터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다.

기자회견장에서 미국이 IS를 적극적으로 제지하지 않았다는 비판이 일자 오바마 대통령은 "테러리스트 추적, 미사일 공격, 재정적 압박 등 여러 방법 중 가장 강력한 무기는 우리가 두려워하지 않고 있음을 알리는 것"이라고 답했다. 또 "IS는 공포심만 줄 수 있을 뿐 결코 치명적인 타격을 입힐 수 없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난민을 유입시키지말라는 요청에 그는 "두려움에 굴복하는 것은 우리의 가치를 저버리는 일"이라며 난민 정책에 거부권을 행사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한편 프랑스 대통령실 관계자는 같은 날 "불참의사를 밝힌 국가는 없다"며 "138명 정상이 전원 참석한다"고 로이터통신을 통해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