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12일 증권가 이모저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12 15: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부원 기자 = 키움증권은 오는 22일 오후 6시 30분부터 키움파이낸스스퀘어에서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의 특별 강연을 연다. 이번 강연회에서 존 리 대표는 저서인 '왜 주식인가?'를 주제로 주식투자 철학에 대해 설명한다.

미래에셋증권은 연말까지 연금저축 및 개인형 퇴직염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연금저축 미생(미래를 생각하는) 피날레’ '연금동맹 파이널' 이벤트를 실시한다.

'연금저축 미생 피날레’이벤트는 신규 가입 및 계약이전, 추가납입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해피콘, 편의점쿠폰, 국민관광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연금동맹 파이널' 이벤트는 신규 고객이나 기존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DC, IRP) 고객 중 개인연금을 추가로 가입한 가입자에게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대신증권은 대포통장 근절 종합대책 시행에 따라 계좌 개설 시 고객의 신분증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업무에 도입한다. 이 시스템은 신분증 위변조에 따른 금융사고 사전 예방 및 고객 보호를 위해 도입됐다. 행정자치부, 경찰청, 법무부, 국가보훈처, 보건복지부 등 신분증 발급기관과 금융감독원 등 금융당국이 업무협약을 맺어 시행한다.

코스콤(구 한국증권전산)은 부산지역 핀테크 생태계 구축 지원 및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부산센터를 개소했다. 코스콤은 부산센터에 부장과 차장급 직원 1명을 파견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핀테크산업 진흥센터' 관련 업무를 지원, 부산지역 내 핀테크 산업 환경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는 부동산 투자자문 첫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본격적인 부동산 투자자문 활동에 나선 신한금융투자는 서울 강남권 소재 근린생활시설의 매각과 관련한 투자자문을 하게 된다. 신한금융투자는 종합자산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8월 7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부동산 투자자문업 인가를 받았다.

신영증권은 배당 증가가 예상되는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플랜업 포커스 배당 랩'을 판매한다. '플랜업 포커스 배당 랩'은 정부가 가계소득 증대를 위해 올해부터 2017년까지 추진하는 경제 활성화 정책에 맞춰 배당증가 예상기업을 선별해 집중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