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시민축제 성황리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6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안양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양시(시장 이필운)와 안양축제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원광희)가 주최하는 안양시민축제가 지난 2
일부터 4일까지 3일간 평촌중앙공원과 삼덕공원에서 열렸다.

‘새롭게, 즐겁게, 다함께’의 주제로 펼쳐진 이번축제는 관람객 30만명, 시민공연 및 전시체험 참여자 5천여명의 시민참여로 역대 최대 규모였으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적인 시민참여형 축제로 만들었다.

올해로 14회째 열린 ‘안양시민축제’는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더 많은 시민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참여프로그램을 다양화 해 1천여 명의 시민합창단, 200여개 팀의 예술단체, 동호회, 전시체험 부스운영 등  지난 3일간 총 5천여 명의 시민이 관람객이 아닌 축제 참여자로 안양시민축제를 성공적으로 만들었다

이는 역대 안양시민축제 시민참여자 수 중 최대 규모다. 축제의 첫 날 2일 평촌중앙공원에서는 김병찬, 장주은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개막식이 진행됐다. 

안양의 역사와 고유성을 담은 영상과 함께 시민합창단, 안양시립합창단, 시립소년소녀합창단 등 1천여명이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안양환타지’로 안양시의 어제, 오늘, 내일을 노래에 담아 축제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두 번째 날 3일에는 시민가요제가 개최됐다. 

시 31개 동에서 선발된 시민들이 무대에 올라 그동안 숨겨두었던 끼를 마음껏 발산하였고 그 중 박보희(호계2동)씨가 <나를 외치다(마야)>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축제의 마지막 날 4일에는 ‘안양, 함께하는 내일’을 주제로 안양시 해외자매도시인 러시아 울란우데시 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버스터리드, 김바다, 정동하의 초청 무대로 90분간 콘서트를 방불케하는 무대를 선보였으며, 1백여 명의 시민이 함께하는 커뮤니티 댄스와 불꽃으로 축제의 폐막의 아쉬움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었다.

공연뿐만 한국 제1호 정크아트 작가인 오대호의 ‘정크아트 특별초대전’, 전투장비를 직접 보고 체험하는 수도군단의 ‘안보체험전’, 유아와 함께 즐기는 동화구연과 마들기의 ‘이야기마당’, ‘모래놀이터’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 등도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