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스파익스 亞 광고제서 첫 그랑프리 2관왕… '최다' 수상은 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14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제일기획, 그랑프리2/金3/銀8/銅6 등 19개 본상 휩쓸어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그랑프리 2관왕을 차지한 제일기획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일기획 제공]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제일기획이 지난 11일 싱가포르에서 폐막한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 광고제에서 2개 부문 그랑프리를 석권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제일기획은 지난 2012년과 2013년 열린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2년 연속 그랑프리를 수상한바 있으나 한 해에 2개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동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일기획은 14일 스파익스 아시아 광고제에서 그랑프리 2개 외에도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6개 등 총 19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지난 2012년 자체적으로 세운 국내 회사 최다 수상 기록(19개)을 다시 한번 달성했다고 밝혔다. 역대 최다 수상이라는 양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그랑프리 2관왕을 차지해 질적 측면에서도 역대 최고 성적을 냈다.

올해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그랑프리 2관왕을 차지한 캠페인은 삼성전자가 론칭피플(Launching Peopl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한 ‘룩앳미(Look at Me)’ 캠페인이다. ‘룩앳미’는 자폐를 겪는 어린이들의 소통을 돕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자폐 아동은 이를 이용해 다른 사람과의 눈을 맞추거나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훈련할 수 있다. 임상시험 결과 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훈련에 참가한 자폐 아동 중 60%가 눈 맞춤이 개선됐고 표정 이해 능력도 향상됐다.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2개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한 룩앳미 캠페인.[제일기획 제공]


룩앳미 캠페인은 모바일 부문, PR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으며 헬스케어 부문 금상 등 총 13개의 상을 휩쓸었다. 앞서 칸 라이언즈, 원쇼, D&AD 등 올해 열린 유명 국제 광고제를 모두 석권한 룩앳미 캠페인은 이번 수상으로 올해 수상실적을 35개로 늘렸다.

스파익스 아시아 PR 부문 심사위원장 발레리 핀토는 “룩앳미 캠페인은 자폐 아동 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강력한 영향력을 미쳤으며 향후에도 지속 가능성이 큰 캠페인이다”라며 그랑프리 선정 이유를 밝혔다. 모바일 부문 심사위원 히로시 호리는 “기술과 휴머니티가 훌륭히 조화를 이룬 캠페인으로 모바일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높이 평가했다.

룩앳미 캠페인 외에도 제일기획에서 진행한 여러 프로젝트들이 본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버거킹과 함께 피곤하고 힘든 한국인들의 아침 등굣길, 출근길에 즐거움과 활력을 더해 주고자 진행한 ‘아침은 왕처럼’ 캠페인은 미디어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총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또한 탈북 학생들의 언어 정착을 위해 비영리 교육봉사단체 드림터치포올, 탈북민 등과 손잡고 개발한 ‘글동무’ 어플리케이션은 모바일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으며, 인도법인은 여성 대상 황산테러의 심각성을 알리고 피해자들의 수술비 모금을 위해 진행한 디지털 캠페인 ‘얼굴 기부(DONATE A FACE)’로 동상 2개를 받았다.

한편, 제일기획은 이번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우수한 수상 실적과 함께 심사위원장 배출, 아카데미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회사의 위상을 크게 높였다.

글로벌 광고 제작을 담당하고 있는 웨인 초이 상무가 국내 최초로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돼 디지털 부문과 모바일 부문 심사를 총괄했으며, 본사 고정수 CD와 자회사 아이리스의 그랜트 헌터 CD도 각각 디자인 부문과 이노베이션 부문 심사위원으로 활약했다.

글로벌 예비 광고인 육성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7년째 후원하고 있는‘스파익스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는 중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10개 국가 15명의 학생이 참가해 BBDO, 페이스북 등 업계 전문가 세미나, 토론 등의 프로그램으로 3일간 진행됐다.

스파익스 아시아는 아태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로 올해에는 아태 지역 20여 개국에서 필름, 모바일, 미디어 등18개 부문에 총 4351점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