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실속 웨딩'이 대세…롯데백, 20~30일까지 1200억원 규모 웨딩페어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20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롯데백화점 한 매장을 찾은 예비 신혼부부가 예물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아주경제 정영일 기자 = 올해 웨딩 키워드는 '실속'이다. 경제 불황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일명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로 불리는 웨딩패키지를 직접 준비하거나 셀프웨딩, 하우스웨딩 등으로 허례허식이 아닌 실속을 중시하는 예비부부들이 증가하고 있다.

1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 백화점이 한 웨딩컨설팅 회사를 통해 예비부부가 웨딩패키지에 투자하는 비용을 조사한 결과 올해는 약 250만원 정도였다. 이는 전년 평균 280만원에 비해 11% 감소한 것이며 2010년에 비하면 30% 이상 줄어든 수치다.

반면에 롯데백화점이 웨딩멤버스 회원 5만명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서는 올해 1~7월 기준으로 결혼 준비 기간 동안 1인당 구매 금액은 전년보다 6.1% 늘었다. 특히 해외 명품(27%), 가구·가전(12%) 등 고단가의 상품군이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이에 대해 백화점 측은 "최근 예비부부들이 결혼을 준비하는 데에 있어서 혼수, 예물을 우선순위로 고려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이 최근 웨딩멤버스 회원 1000명을 대상으로 신혼집을 제외한 결혼비용 계획의 우선순위를 조사한 결과, 1위는 혼수(35%)가 차지했고 예물(32%), 예식(15%), 예단(12%), 허니문(4%), 웨딩패키지(2%) 등이 2~6위에 오르는 등 혼수와 예물을 가장 우선시하는 예비부부들이 70%에 달했다.

이런 가운데 롯데백화점은 본격적인 가을 결혼시즌을 맞아 오는 20~30일까지 전점에서 가전·가구·리빙·시계·보석, 패션, 잡화 등 전 상품군이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롯데 웨딩페어’를 연다.

행사 기간 웨딩 멤버스 회원 중 본인 롯데카드로 가전·가구·해외 명품을 구매하면 금액대별로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는 기존 5% 상품권 증정에 비해 큰 폭으로 확대된 사은 행사로, 9개월간 누적 구매 금액의 5%를 상품권으로 증정하는 웨딩 마일리지 제도보다도 훨씬 혜택이 크다고 백화점 측은 강조했다.

우선 백화점은 예비부부들이 선호하는 가구·침구는 물론 수입 브랜드 등 2만조의 상품을 단독으로 기획, 정상가보다 30~5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L-라인’ 상품을 대량 기획했다.

혼수 베스트 아이템도 특가로 만날 수 있다. 가전·가구·홈패션 등 혼수 상품군 총 20여 개의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총 1만7000여 점 선보이며, 할인율은 최대 55%에 달한다. 

'까르띠에' '피아제' '골든듀' '프린세스' '루첸리' 등은 다이아몬드 등 예물 할인 행사를 벌이고, 예비 신부들의 피부관리를 위해 ‘시세이도’ ‘시슬리’ ‘SK-Ⅱ’ 등 화장품 브랜드들의 웨딩 특별 세트 판매와 각종 할인, 증정 행사가 펼쳐진다.

이와 별도로 본점에서는 23일까지 ‘진도모피’ ‘국제모피’ 등 10개의 모피 브랜드가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모피 박람회’를 열고, 최근 혼수 트렌드에 따라 200~300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의 특가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