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원주청, 춘천-화천 도로확장 주민설명회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17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도 5호선 시설계량으로 관광객 증가로 인한 도로정체 예방

[사진=원주지방국토관리청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국토교통부 원주지방국토관리청은 국도5호선 춘천-화천 도로건설공사와 관련해 실시설계 추진 현황 및 노선 선형 등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국토부 원주청은 국도 5호선 관련 주민설명회를  20일 춘천시 사북면사무소와 24일 화천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춘천-화천 19.68㎞ 구간에 대한 설명회를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2년 2월 제3차 국도·국가지원지방도 건설 5개년 계획에서 춘천~화천 구간을 2차로 시설개량으로 계획되었으나 통행량 및 지역특성 등을 고려해 방향별 추월차로를 교대로 계속 제공하도록 한 2+1차로를 건의 해 올 3월 KDI(공공투자관리센터)에서 예비타당성 조사를 위한 현장실사를 마친 구간에 대한 사업이다.

이 구간은 주변에 군부대가 다수 위치해 1년 중 약 138일 정도 30∼40km/hr 속도의 군차량 행렬이 최대 5km까지 이어져 일반차량의 소통과 추월 교행이 매우 어렵고 교통사고의 위험이 높은 도로 구간이다.

매년 춘천과 화천을 찾는 관광객들의 증가로 휴가철이나 연휴, 주말에는 도로가 정체를 빚고 있어 향후 춘천의 테마파크가 될 레고랜드가 개장 될 경우 인접한 화천지역까지 관광객의 급격한 증가가 예상되는 구간이다.

이에 강원 중부내륙권과 북부권을 연결하는 간선도로 기능 확충을 통한 주변 접경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1 도로계획을 추진하게 되었다.

국토교통부 원주지방국토관리청 관계자는 “기존 양방향 2차로 도로를 2+1차로 신설 또는 확장함으로써 한정된 국가 예산을 효율적으로 투자해 교통안전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사업의 의의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