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해줄게" 피싱사기…대출미끼로 스마트폰 챙긴 일당 검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5 07: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스마트폰을 보내면 거액을 대출해주겠다고 속여 스마트폰을 받은 뒤 이를 가로채 밀수출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사진=아이클릭아트]

아주경제 최수연 기자 = 스마트폰을 보내면 거액을 대출해주겠다고 속여 스마트폰을 받은 뒤 이를 가로채 밀수출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방배경찰서는 지난달 초부터 이달 25일 사이 1000만원 이상을 대출해줄 테니 담보 차원에서 휴대전화를 개통해 보내달라고 한 뒤 이를 받아 밀수출한 혐의(사기)로 장모(32)씨 등 2명을 구속하고 1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5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장씨 등이 소속된 중국·태국 소재 보이스피싱 조직은 무작위로 전화를 걸어 "통신사와의 제휴상품을 통해 대출이 가능하니 휴대전화를 개통해 넘겨주면 신용등급을 올려주고 1천만원 이상 빌려주겠다"고 피해자들을 꼬드겼다.

신용등급이 낮은 서민들은 거액을 대출받을 수 있다는 말에 속아 대구에 있는 유통책 장씨 등에게 퀵서비스로 휴대전화를 보냈고, 사기범들은 이렇게 넘겨받은 휴대전화를 중국 등지로 밀수출했다.

경찰 조사 결과 장씨 등이 가로챈 휴대전화는 70대(시가 7천만원)에 달했다. 이중 약 20대가 중국 등으로 넘어갔다.

경찰 조사 결과 피해자들은 100만원 상당의 최신 스마트폰을 새로 사 넘긴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기존 보이스피싱 대출사기는 대출을 미끼로 개인정보를 받아 휴대전화 소액결제 등을 하는 방식이 많았다"며 "이번에는 거액을 대출해줄 것처럼 속여 휴대전화를 통째로 가로챘다는 점에서 새로운 수법의 사기"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