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해커들, 베트남 사이트 745곳 해킹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07 11: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최근 중국과 베트남의 영유권 분쟁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중국 해커들이 베트남의 정부 등의 사이트를 무더기로 해킹한 것으로 밝혀졌다. 

베트남소리방송(VOV) 등은 베트남정보안전협회를 인용, 지난달 28일부터 약 열흘 동안 모두 745개의 베트남 사이트가 중국 해커들의 공격을 받았다고 7일 보도했다.

중국 해커들의 공격은 베트남 독립기념일(2일)을 전후한 기간에 집중적으로 이뤄진 것으로 파악됐다.

베트남 보안업체 BKAV의 역시 중국 해커들이 최근 베트남의 웹 사이트들을 공격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예방조치를 당부했다.
최근 피해를 당한 사이트에는 정부기관과 교육기관 외에 상당수 민간기업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민간 피해기업의 경우 대부분 소매업체들로 일반 이용자들의 신용카드와 직불카드 정보들이 상당부분 유출됐을 것으로 정보안전협회 측은 보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5월 중국의 남중국해 원유시추 작업을 둘러싸고 양국이 첨예하게 대립할 당시에도 중국 해커들이 베트남 사이트 220여곳을 공격해 논란을 빚은 바 있다.

베트남은 인터넷 해킹으로 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큰 10개 취약 국가 가운데 하나여서 종종 해킹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