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부산, 우리가 책임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2 13: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산시-부산관광공사-중구청, 친절 거리캠페인 실시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 사장 김수병), 중구청이 오는 25일 오후 1시 50분 부터 중구청과 부평깡통시장 일대에서 가을관광주간(9월~10월)‧ITU 전권회의(10월~11월) 대비 친절거리캠페인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관광공사에 따르면 통역가이드, 문화관광해설사, 부평깡통시장 상인회, 등대콜 기사 등 20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거리 캠페인은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친절 환대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참가자 친절서약식을 시작으로 중구청~대청사거리~준패션골목~부평깡통시장 앞까지 1.2km 구간 진행된다.

이날 특히 한국관광공사 동남권지사, 부산관광협회, 관광경찰대, 지역 관광업계 등도 공동 참여해 친절 환대 캠페인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사는 이번 거리캠페인을 위해 외래 손님맞이 ‘친절 실천 매뉴얼북’ 5000부를 제작해 부평깡통시장 상인, 국제시장 상인 등을 대상으로 배포한다.

‘친절 실천 매뉴얼북’은 손님맞이 에티켓, 인사말 등 필수 용어들이 4개 국어로 번역돼 있어 외국인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느끼는 상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오전 중구청 강당에서는 한국관광통역안내사, 스토리텔러 이야기 할배‧할매, 등대콜 기사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친절마인드 교육을 실시한다.

부산관광공사 김수병 사장은“이번 친절캠페인을 계기로 관광주간 및 ITU전권회의 성공개최의 도화선이 되길 바란다”며, “부산시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