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의 보복' 예고한 이라크 반군 IS, 美 기자 참수 동영상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0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라크 반군 IS가 공개한 동영상. 이라크 반군 IS는 동영상을 통해 2년 전 시리아에서 실종된 프리랜서 기자 폴리를 참수하는 장면을 공개했다. [사진 = SBS방송화면 캡처]


아주경제 배상희 기자= 이라크 급진 이슬람 수니파 반군 ‘이슬람국가(IS)’가 미국인 기자를 참수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19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이라크 반군 IS는 이날 2년 전 시리아에서 실종됐던 제임스 라이트 폴리 기자를 참수하는 4분짜리 동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했다.

폴리는 미국 글로벌 포스트 등에 시리아 상황을 전하던 프리랜서 기자로, 5년 정도 시리아에서 활동하다 2년 전에 실종됐다.

이라크 반군 IS가 SNS를 통해서 공개한 '미국에 보내는 메시지'라는 제목의 이 동영상은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의 IS 공습을 승인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동영상에는 폴리가 무릎을 꿇고 앉은 채로 "진짜 살인자는 미국 지도자들"이라고 외치며 살해되는 장면이 담겨 있다.  

동영상을 통해 IS는 "공습으로 이라크 정부군과 쿠르드자치정부(KRG)군을 지원하는 미국에 보복하겠다"면서 "우리 이슬람들의 자유를 박해하고 우리의 안전을 해치려는 오바마의 시도들로 인해 결국 자신의 사람들이 피를 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IS는 미국인 기자 스티븐 소트로프라고 밝힌 또 다른 남성을 다음 희생자로 지목했다. 희생자로 지목된 소트로프는 지난해 8월 시리아에서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의 진위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태며 현재 이 동영상은 삭제된 상태다.​

이와 관련해 케이틀린 하이덴 미국국가안보이사회 대변인은 "미국의 정보원들이 이 비디오가 진짜인지 여부에 대해 조사 중에 있다"며 "만약 이것이 진짜인 것으로 밝혀진다면 죄 없는 기자의 잔인한 죽음에 경악을 금치 못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