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도 수도권 정책협의회 출범…'광역버스 입석금지' TF 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3 18: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3개 시·도지사 오찬 간담회'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왼쪽부터), 유정복 인천시장, 박원순 서울시장이 서울·인천·경기 공동협력을 약속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서울시]

아주경제 최수연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 유정복 인천시장 그리고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23일 '수도권 정책협의회'를 구성해 최근 문제가 된 광역버스 입석금지 문제 등 공통 현안을 논의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도지사들은 이날 오후 12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오찬 회동을 하고 수도권 정책협의회 구성에 합의했다. 우선 시도지사들은 최근 수도권 주민들이 불편을 겪는 광역버스 입석금지 문제부터 해결하기 위해 3개 시도의 부단체장을 실무단장으로 하는 교통 분야 태스크포스(TF)를 만들어 협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이어 △제17회 인천아시안게임 △제11회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등 공동 현안사항에 대해 3개 시·도 부단체장 차원의 협의회에서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이 밖에도 재해 복구 장비와 인력 지원 등 각종 재난·재해 대비 협력 방안, 자치 조직권 강화와 지방재정 확충 방안 등이 주요 의제로 채택될 예정이다.

사무국은 별도로 설치하지 않기로 했으며, 의장은 협의회가 열리는 시·도의 장이 맡는다. 

이에 따라 제1회 수도권정책협의회 정례회는 오는 10월 서울에서 개최하기로 하고 오는 8월 중으로 각 시도에서 공동현안사항을 발굴, 검토 9월 중 실무협의회에서 안건을 사전에 논의할 예정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민선 6기 시대의 이념은 소통과 협력, 상생이다. 선거 땐 당도 중요하지만 막상 당선되고 나면 주민을 위해 일한다"며 "출퇴근 시민 교통 문제와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적 개최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